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

수면 효과 2-3배의 경험담 ( 퍼온글)

Posted 2007. 8. 26. 15:18, Filed under: Story
이건 정말 가능한 일일까요..
정말이라면 다음 학기부터 생활 패턴을 조금 바꿔봐야겠다.

밤에는 최대한 효율적으로 잔다음에 밤시간을 활용하고 낮잠을 잔다는거..
웬지 나한테 잘 맞을꺼 같은데 ㅋ

다음주부터 테스트 해볼까나.

출처는 해커스

VIEW ARTICLE
Name :   아즈마
Subject : 수면 효과 2-3배의 경험담


이것은 전적으로 모두에게 적용되지 않을 거 같지만 혹시 도움이 되실까하여 올려봅니다..
알고 계신분들도 많으실 거 같아요..
저는 주부이고 체력이 약하다 보니 항상 수면이 부족했었습니다..
야행성이기도 해서 새벽 2-3시까지 공부하면 그 다음날 오전은 완전히 망칩니다.. 아무것도 못합니다..
그런데 아이(유치원생)를 데리고 있다보니 아이가 항상 8시 30분에는 잠을 자니까  우연히 저두 그 때 잠이 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.. 이제부터 수면효과법입니다..하실 수 있으신 분들만^^

1. 잠드시는 시간 (꼭 지켜주세요)
저녁을 드시고 저녁8시 ~ 저녁 9시 사이 중.. 가장 졸리운 시간에 잠을 주무십시오..
(잠이 쏟아질 때입니다..저녁 먹으면 저는 꼭 그 때 조금 졸립더라구요 ..)
반드시 저녁 8시~저녁9시 사이에 주무셔야합니다.. 그렇지 않으면 전혀 효과 없습니다..

2. 깨어나시는 시간
12시(자정)에서 잠이 좀 많으신 분들은 새벽 1시 2시쯤 일어나십시오..
정신이 또렷하면서 굉장히 맑은 것을 경험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..약간 정신이 희미하시면 커피, 녹차 등   조금 이용하셔도 좋습니다. (저는 가끔 보이차를 마셨습니다^^ 거의 안 마셨지만... 이 차의 단점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는 거라 집중에 지장을 줍니다..) 일어나시는 시간이 불안하시면 알람을 맞추셔도 좋습니다만 저는 거의 12시(자정)나 늦어도 새벽 2시에는 눈이 저절로 떠지더라구요..^^

3. 낮잠
낮에 혹시 아주 졸리우시면 30분에서 길게는 1시간정도 낮잠을 주무십시오.. 저는 30분정도 낮잠을 잤던 것 같아요.. 점심 식사 후에

4. 주무실 땐 맘을 푹 놓고 주무셔야 합니다..

5. 숙면을 위해 주무시는 동안 전화기 코드를 뽑아놓거나 수화기 내려놓습니다.. 휴대폰도 무음으로..

6. point.
깨어나시는 시간은 아무 때나 상관없지만.. 잠 드시는 시간은 반드시 저녁 8시에서 최대 저녁9시에는 주무셔야 효과가 있습니다.. 10시에 자 봤는데 효과 전혀 없었습니다..(그 다음날 오전 7시에 겨우 눈이 떠 지더군요)ㅜㅜ.. 저의 경우에는 저녁 8시 30분에 잠이 들 때가 가장 효과 있었습니다.. 일찍 눈이 떠 집니다..

7. 총 수면 시간
이렇게 하면 하루 중 총수면 시간이 3시간에서 잠이 많으신 분들도 6시간 반정도 됩니다..^^
체력이 좋으신 분들은 저녁 9시에 주무신다고 가정할 때 12시(자정)에는 눈이 저절로 떠 지실 겁니다..

8. 장점
1)최대한 깨어있는 시간은 정신이 맑습니다..집중 최고입니다..
특히 자정부터 아침까지의 시간은 거의 황금시간입니다.. 조용하고 정신이 맑고 ...아무도 그 시간에는 연락하지도 않고 문자도 전화도 안옵니다. 아무도 초인종을 누르지도 않습니다.. 저 같은 경우는 남편이 오전7시에 출근하니까 12시(자정)부터 아침 식사준비전 오전 6시20분까지(약6시간 동안)는 완전 황금 그 자체였습니다..^^..

2) 수면시간 단축 효과 물론 있습니다..^^   이 방법을 사용하시 전에 저는 거의 9시간씩(더 잘 때도 있었습니다..ㅜㅜ 창피;;) 자거나 깨어있어도 피곤했는데 이 방법으로 4시간정도의 수면으로 단축했습니다^^ 정신도 반짝반짝 ^^
3) 물론 낮에도 피곤하지 않습니다^^
4)  여자분들은 피부가 좋아지시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..
5) 덤으로 새벽이 오는 모습도 매일 보실 수 있습니다.. 파랗게 물든 창가가 참 예쁩니다..^^

어느 기사에서 읽었는데 저녁 9시부터  새멱 2시까지의 수면은 수면효과 2-3배라고 되어 있었습니다..
아이들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시간이기도 하구요..
또 피부도 좋아지는 시간이라고 하요..
화장품 방판하시는 아주머니께서 화장품 파시면서 저에게 항상 수면을 권하는 시간이었는데(순전히 피부를 위해) 제가 야행성이라 별루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. 그러나 아이를 데리고 있다보니 저절로 실현하게 되었네요^^  여자 분들은 마법에 걸리는 날이 있어서 조금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만.. 습관이 되면 아주 좋은 것 같아요.
도움이 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..

ps: 주부라 하루 종일 할 일이 없으므로 덜 피곤해서 그렇다고 생각하시면 금물^^!!!
     주부는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.. 가사 노동과 육아 힘듭니다..몹시 피곤합니다..
     그리고 저는 그 전에는 거의 오전에는 내내 잠을 자거나 졸려서 책을 집중해서 못 읽었던 사람이었습니다..^^
Response : ,


Recent Posts

Recent Comments

Recent Trackbacks

Total hit (Today , Yesterday )

Admin Write Post